안녕하세요 시라사메입니다. 한동안 글이 없었는데요, 운영중지의 말씀을 드리러 왔습니다. 아즈테크니카는 작년 10월 라스테이션 이라는 이름으로 시작한 사이트이고 이 1년사이에 약 170개의 글을 작성하였습니다. 3일에 하나 꼴로 작성했군요.

뭐 운영중지 이유는 간단합니다. 운영해야할 이유를 못느꼈기 때문입니다. 지금까지 제 글을 읽어주신 분은 약 900만명에 달합니다. 대부분 네이버 포스트에서 발생한 트래픽이죠. 하지만 네이버 포스트에 글을 써도 저에게 좋은것을 단 하나도 없었습니다. 오히려 이상한 댓글들만 보게됬죠.

홈페이지도 마찬가지 입니다. 네이버가 검색시장을 꽉 잡고있는 이상 네이버를 벗어난 매체에게 그 트래픽이 갈일은 절대 없거든요. 그래도 지금까지 쓴 글이 아까워서 홈페이지를 없애진 않을껍니다. 그냥 제 이름으로된 작은 사이트로 계속 운영해나갈려고 합니다.

할 이유도 없는 이런 사이트에게 “아즈테크니카”라는 이름은 너무 거창합니다. 제가 여기까지 있게 해준 그분의 이름을 이런데에 쓸순 없습니다. 그래서 제 닉네임인 SHIRASAME를 이용해 “SHIRASAME Lab” 이라는 사이트로 계속 운영해 나가긴 할껍니다.

하지만 “더이상 제대로된 컨텐츠를 만들어야 한다”라는 생각으로 활동하진 않을껍니다. 그렇게 열심히 글 써봤자 저에게 돌아오는것도 없고, 그냥 제 블로그 처럼 사용할 예정입니다. 원래는 그냥 사이트 자체를 없애버리고, 네이버 포스트 계정도 팔아버려서 이번에 나오는 맥북프로나 살까 생각했습니다만 지금까지 쓴 글이 아까워서 그렇게 하진 않을껍니다.

아마도요..혹시 진짜로 다 던져버릴때가오면…그냥 던져버리겠습니다

당장 아이폰7의 이어폰에 대한 글하고 아이폰7의 리뷰가 있습니다만 그냥 제가 쓰고싶은대로 막 써서 올려버릴껍니다 근데 그래도 지금까지 써온 글하고 별 차이는 못느끼실수도 있습니다 ㅋㅋ

원래 이 사이트 자체가 네이버 블로그에서 저품질 처먹고 빡쳐서 만든 사이트인데, 네이버 포스트가 너무 커지는 바람에 계속하게 된거라…언제 탈주할지 모릅니다. 전 원래 탈주를 잘하거든요. 이번엔 네이버 탈주가 아니라 한국 탈주를 위해 준비하고 있습니다. 한국어로도 쓰기 힘든데 외국어로 쓸려니 더 힘들더군요. 외국에서 “시라사메”라는 이름을 달고 활동하고 있는 사람은 99% 저일껍니다. “시라사메”라는 단어 자체가 엄청오래되서 이제 안쓰는 단어거든요. shirasame.com도 제껍니다 낄낄

흠…사실 라스테이션으로 장난으로 만들었다가 제대로 해볼려고 아즈테크니카로 만든건데 이렇게 끝나네요. 혹시 10년뒤에 “부활!”하면서 나올수도 있겠지만 적어도 한국에서 나오진 않을껍니다. 뭐 일단 여기도 도메인이랑 이름만 바꾸고 끝낼꺼고요. 이어져있는 SNS는 정리하거나 다른데로 연결하겠습니다.

아 그리고 아이폰6s 리퍼받아온거 구매하실 생각 있으시면 연락 주세요(소근소근

010-2565-일공육공 으로 문자주세요(진심임

 

3 COMMENTS

LEAVE A REPLY

Please enter your comment!
Please enter your name here