Apple의 안방이었던 미국에서 삼성이 스마트폰 점유율 1위를 재탈환했다고 각종 시장조사기관이 발표했습니다. Kantar 월드패널이 2016년 5월 말까지 3개월 동안 조사한 자료에 따르면 삼성은 시장점유율 37%, Apple은 29%를 기록해 Apple을 8% 차이로 제쳤습니다.

삼성이 미국 시장에서 Apple을 이긴 것은 지난해 4월 이후 처음입니다. 아직 새로운 iPhone에 대한 대기수요가 발생하기 전 시점이라 iPhone 7에 의한 영향은 거의 없는 것으로 보이고 단순히 삼성 스마트폰이 좋은 성과를 이루어 냈다고 밖에 볼 수 없습니다.

 

samsung-galaxy-s7-vs-iphone-6s-compare-hero-970-80

다만 직접적으로 플래그십 폰끼리 비교하면 그 차이는 매우 줄어듭니다. 삼성 갤럭시S7/S7 Edge를 구매한 소비자는 16.6%이고, iPhone 6s/6s Plus를 구매한 소비자는 14.6%입니다. 판매량으로는 갤럭시S7이 iPhone 6s를 제쳤다고 볼 수 있습니다.

이는 Apple이 야심 차게 준비했던 iPhone se가 액정 문제와 공급량 부족으로 원활한 판매가 이루어지지 못 했던 점과, 타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을 이용하던 소비자들이 삼성으로 이동한 게 큰 원인이었습니다.

Apple과 삼성 사이에서는 삼성이 일방적으로 고객을 빼앗겼습니다. 삼성에서 Apple로 이동한 사용자는 14%에 달하는 반면 Apple에서 삼성으로 이동한 사용자는 5%에 불과하기 때문입니다.

삼성과 Apple은 매우 높은 재구매율을 가지고 있고 대부분의 사용자가 한번 구매한 브랜드를 잘 떠나려 하지 않습니다. 물론 삼성과 Apple에게만 해당되는 이야기로 빠른 속도로 성장 중인 화웨이나 중국 스마트폰들은 재구매율이 낮으며 사용자들을 쉽게 빼앗기고 있습니다.

 

g5-z5-h.JPG

추가로 Kantar 월드패널에 따르면 미국과 영국에서 판매되는 Top 10 스마트폰들은 모두 삼성과 Apple의 스마트폰이라고 합니다. Top 20까지 넓히면 미국에서는 LG, UK에서는 Sony 스마트폰의 모습을 볼 수 있다고 전했습니다.

아직 iPhone이 발표되려면 약 2개월의 시간이 남았습니다. 현재까지 알려진 아이폰 7의 모습으로는 아이폰이 언제까지 1위를 지킬 수 있을지 걱정되는 부분이 많지만 올해 말에는 아이폰 대기수요로 인해 다시 Apple이 1위를 탈환할 것으로 보입니다.

Source : PHANDROID

 

More From LASTATION

포켓몬GO에서 닌텐도의 수익은 10%라고요?

테슬라 오토파일럿 사망사고 2달, 테슬라에겐 어떤일이?

2016Q2 글로벌 PC 출하량 4.5% 감소, 7분기 연속 감소중

추락하는 샤오미, 폭발적인 성장의 oppo, vivo

엔비디아 GTX1060 발표, AMD RX480의 운명은?

LEAVE A REPLY

Please enter your comment!
Please enter your name here